loading
태국 음식

[태국 여행] 방콕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길거리 음식 TOP 12

방콕의 길거리 음식은  CNN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음식으로 2016년, 2017년 연속 2년으로 1위를 차지하였다. 현지의 태국 음식을 맛본 많은 사람은 방콕 음식은 맛과 식감이 매우 독특하다고들 얘기한다. Travel 141은 아직 태국 음식을 맛보지 못한 이들을 위해서 ‘태국 여행에서 꼭 맛보아야 할 길거리 음식 TOP 12’를 선정하였다. 태국의 문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하고 독특한 태국 음식 세계를 Travel 141과 알아보자.

1. 파파야 샐러드

태국 음식 - 파파야 샐러드

첫 번째로 Travel 141이 소개할 음식은 태국에서 아주 유명하고 오래된 음식, 파파야 샐러드’솜땀’이다. 다진 파파야가 주재료인 쏨땀에는 마늘, 방울토마토, 칠리, 그린빈이 들어간다. 우리나라의 김치와 마판가지로 솜땀 역시 지역에 따라 건새우, 땅콩, 소금에 절인 게를 넣는 등 조금씩 다른 레시피로 만들어진다.

 

2. 팟타이

태극 음식 - 팟타이

태국의 방콕 여행에서 쇼핑과 더불어 꼭 해야만 하는 것은 바로 방콕의 다양한 음식 맛보기이다. 그중에서도 전 세계인에게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팟타이를 절대 빼놓지 말자. 팟타이는 세계 2차 대전 중 국가가 경기 침체를 겪고, 쌀이 귀한 시절 탄생하였다. 팟타이에 칠리 파우더, 설탕 혹은 피시 소스를 추가하면 더욱더 감칠맛 나는 팟타이를 맛볼 수 있다. 물론 방콕 시내의 어떤 레스토랑을 가더라도 팟타이는 맛볼 수 있다. 하지만 방콕 시내 현지 분위기와 태국 문화를 좀 더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싶다면 노점에서 맛보는 팟타이를 강력 추천한다.

3. 오이스터 오믈렛

태극 음식 - 오이스터 오믈렛
방콕 여행을 하는 여행객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오이스터 오믈렛. 이 요리는 가지와 튀긴 홍합을 먹는 중국인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오이스터 오믈렛은 페퍼, 숙주와 함께 먹을 때
그 맛이 100배 더 상승하니, 꼭 도전해 보시길!

4. 그릴드 치킨

태극 음식 - 그릴드 치킨
도로변 노점상들은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방콕 명소 중 한 곳이다. 진정한 태국 음식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이곳이 바로 베스트 초이스! 이곳에서 관광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음식은 바로 그릴드 치킨이다. 애피타이저 혹은 메인요리로 먹을 수 있는 그릴드 치킨은 파파야와 밥과 함께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다.

5. 누들 수프

태국 음식 - 누들 스프

타이 누들 수프는 중국인들에게 영향을 받은 음식이다. 해산물, 채소, 닭 혹은 돼지고기를 베이스로 한 누들 스수는 깊은 육수의 맛과 독특한 누들의 식감이 어울려 다채로운 맛을 낸다. 따뜻한
누들 수프 한 그릇으로 여행 중 허기진 배를 달래어 보자.

6. 랍무

태국 음식 - 랍무
랍은 본래 라오스에서 인기 있는 음식(고기를 저며서 채소와 같이 버무린 음식)이지만 오늘날에는 태국에서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이다. 계란 후라이, 쌀과 함께 먹으면 환상적인 맛인 랍무는 닭고기 또는 쇠고기로도 만들 수 있다.
단 너무 매울 수도 있으니 주문 전, 맵기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지 묻는 것을 잊어선 안 된다.

7. 그릴드 포크

태국 음식 - 그릴드 포크
태국에서 돼지고기는 서양인들의 스테이크만큼 인기가 많다. 이런 원리라면 얼마나 많은 태국인이 돼지고기를 자주 그리고 많이 먹는지 상상할 수 있다. 태국식 그릴드 포크는 서양의 스테이크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맛과 식감이 뛰어나다.
태국 여행 중인 외국인과 현지인 모두 사랑하는 그릴드 포크는 매우 저렴해서 가격에어서도 매우 경쟁력이 있다. 이 때문에 많은 현지인들은 일을 가기 전 그릴드 포크를 즐겨 먹는다.

8. 하이난 치킨 라이스

태국 음식 - 하이난 치킨 라이스
Travel 141이 이번에 소개할 음식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사에서도 사랑받는 요리, 하이난 치킨 라이스이다. 하지만 태국의 하이난 치킨 라이스는 중국으로부터 받아들여진 것이라 일반적인 하이난 치킨 라이스와는 차이가 있다. 특히 따끈한 육수에 요리한 쌀과 부드러운 치킨을 함께 먹는 매운맛 버전의 하이난 치킨 라이스는 당신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음식이 될 것이다.

9. 카오 팟 꿍(새우 볶음밥)

태국 음식 - 카오 팟 꿍 카오 팟 혹은 새우 볶음밥은 태국인들이 주로 먹는 점심 메뉴이다. 간단하면서도 매력 있는 이 음식은 많은 현지인과 외국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다. 특히 현지인들은 새우, 게, 칠리, 채소를 추가하여
한층 더 맛있는 카오 팟 쿵을 즐기기도 한다. 만약 새우 알레르기가 있다면 돼지고기 또는 닭고기로 대체할 수 있다.

10. 팟 카 프라우

태국 음식 - 팟 카 프라우

태국 여행에서 먹은 태국 음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어쩌면 ‘팟 카 프라우’가 아닐까. 튀긴 바질, 돼지고기, 고추 그리고 적당한 양의 설탕과 간장만 있으면 엄청나게 감칠맛 나는 요리 팟 카 프라우가 탄생한다. 팟타이, 카오 팟 쿵만큼 유명하진 않지만, 색다른 맛과 경험을 원하는 이들은 꼭 맛보길 추천한다.

11. 포크 사떼

태국 음식 - 포크 사떼
포크 사떼는 이슬람 할랄 음식의 영향을 받은 요리이다. 돼지고기를 요리하는 데 있어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모든 방콕의 노점상에서 이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방콕 거리를 걷다가포크 사떼를 만날 수 있는 곳을 본다면 주저하지 말고 들어가자. 달콤한 칠리, 식초, 오이, 샬롯으로 만든 소스를 뿌리는 것도 절대 잊지 마시길!

12. 타이 스타일 오믈렛

태국 음식 - 타이 스타일 오믈렛
저렴하지만, 맛만큼은 뛰어난 태국 스타일의 오믈렛은 방콕 여행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달걀을 기본으로 하며 양념, 오이스터 소스, 레몬주스 혹은 우유를 섞어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할 수 있다.  오믈렛에는 양파, 마늘, 완두콩, 당근과 같은 채소들이 들어가며, 보통 돼지고기, 새우, 게를 넣기 전 달걀이 노란빛을 낼 때까지 기름을 넣으면서 요리한다.

 

더 많은 태국 여행 정보 알아보기

  1. [태국 여행] 방콕의 역사와 심장을 나타내는 방콕의 왕궁들 TOP 5
  2. 태국의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방콕 근교 여행, 어디로 떠나볼까?
  3. 방콕 여행이 처음인 당신을 위한 다섯가지 팁
  4. 방콕 야경을 100배 더 즐길 수 있는 방콕 루프탑 바 추천 BEST3
  5. 태국 쇼핑에서 빼먹지 말아야 할 머스트 바이 아이템 TOP 5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