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태국 먹거리

태국여행에서 놓치면 절대 안되는 태국 먹거리 – 음식편

저렴한 물가 덕분에 태국 여행에서는 맛있는 태국 먹거리를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음식과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은 태국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아야 하는 것이 인지상정! 그렇다면 태국에서 사랑받는 태국 먹거리에 무엇이 있을까? 태국에서 먹으면 200배 더 맛있는 태국 먹거리 – 음식편을 Travel 141이 야심차게 준비하였다.

팟타이

팟타이는 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태국의 대표 먹거리이다. 쌀국수 면을 기본으로 하야 채소와 함께 볶아먹는 태국식 볶음 쌀국수이다.  취향에 따라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그리고 새우 등을 추가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선  태국 레스토랑에 가야만 맛볼 수 있지만(그리 착하지 않은 가격으로), 태국에서는 길거리 어디에서나 쉽게 팟타이를 파는 곳을  만날 수 있다.  저렴한 가격에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팟타이는 현지에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만점인 먹거리 1순위 이다. 현지인들과 함께 진정한 팟타이를 맛보고 싶다면  방콕의 짜뚜짝 시장에서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태국 먹거리 - 팟타이

태국의 대표적인 태국 먹거리, 팟타이

 

팟타이 맛집을 찾고있다면?

똠얌꿍

태국 먹거리 - 똠얌꿍

매콤새콤한 맛이 일품인 똠얌꿍

프랑스의 부이야베스, 중국의 샥스핀과 함께 세계 3대 수프 중 하나로 뽑히는 태국 똠얌꿍. 똠양꿍은 팟타이와 함께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꿍’은 태국어로 새우를 뜻하는데, 똠양꿍에는 새우 외에도 똠양궁의 향과 풍미를 위한 다양한 재료와 향신료가 들어간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의 맵고 짠맛이 강한 국물 요리를 생각한다면 큰 오산! 똠얌꿍을 한입 먹으면 여때껏 맛보지 못한 맵고 새콤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똠얌꿍 맛집을 찾고있다면?

쏨땀

태국 먹거리 - 쏨땀

아삭한 그린 파파야의 식감이 일품인 쏨땀

쏨땀은 쉽게 파파야 샐러드로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대체로 태국 음식이 기름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계속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해질 수가 있다. 그때 쏨땀을 한입 먹으면 느끼함을 한 번에 날려버릴 수 있다. ‘쏨’은 생것, 새콤한것, 그리고 ‘땀’은 절구에 찧는다 라는 의미가 있다. 결론적으로 쏨땀은 생것을 절구에 찧어 만든 음식이란 뜻이다. 덜 익은 그린 파파야를 채를 썰고, 토마토, 팜슈가, 마늘, 액젓, 땅콩 등등을 넣어 만드는 쏨땀은 길거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태국 먹거리이다. 일반 로컬식당부터 비싼 고급 레스토랑에서도 볼 수 있는 흔한 국민 음식이다. 쏨땀에는 해산물, 소시지, 간장에 절인 게, 마른 새우 등들을 추가해서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다. 특히 태국의 중국식 소면 요리 ‘카놈찐’과 돼지튀김요리 ‘캡무’와 특히 잘 어울린다고 하니 태국 여행에서 잊지 말고 한 번쯤 시도해 보자.

 

 

 

즐거운 태국여행을 위한 또다른 포스팅은?

  1. 태국 쇼핑 팁 : 방콕 센트럴 월드에서 50% 할인 혜택 누리며 똑똑하게 쇼핑하기
  2. 방콕 여행 중이라면 들려야 할 이색적인 방콕 카페 베스트 3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