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방콕 여행

[태국 여행] 방콕의 역사와 심장을 나타내는 방콕의 왕궁들 TOP 5

태국의 방콕은 아시아의 오래된 수도 중 하나이다.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갖가지의 물건들 그리고  높이 솟은 고층 건물과 고급 호텔 등 방콕은 놀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곳으로 세계 여행객들을 초대하고 있다.

특히 방콕의 풍부한 문화유산들은 방콕의 특별한 매력 포인트이자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방콕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 중에서도 방콕의 눈부시게 화려한 왕궁들은 태국의 역사와 심장을 나타낸다. 이들을 통해 우리는 방콕이란 도시를 좀 더 알아갈 수 있고 또한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 Travel 141은 당신의 방콕여행이 더 특별할 수 있도록 ‘방콕 여행에서 꼭 들려야 할 방콕의 왕궁 TOP 5’를 준비하였다.

1. 두싯 정원

Travel 141이 제일 먼저 추천하는 곳은 방콕 시내의 명소이자, 비만멕 궁전과 아난다 사마콤 왕궁이 자리 잡고 있는 두싯 정원이다.

두싯 정원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위만멕 궁전은 세계에서 가장 큰 티크 목제 건물로 ‘구름 속의 궁전’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1987년 유럽에서 돌아온 라마 5세가 지은 궁전으로 1901년 완공되어  1906년까지 라마 5세와 그의 가족을 위한 궁전으로 사용되었다. 1982년 시리킷 왕비는 이곳을 박물관으로 개조하여 다음 세대들이 태국의 문화유산으로 물려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아난다 사마콤 왕궁은 이탈리아 건축가가 설계한 왕궁으로, 이탈리아 르네상스 네오클래식 건축양식과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해 온 대리석으로 건축되었다. 이곳은 과거 라마 5세의 지시에 따라 건설을 시작하여 1925년 라마 6세 때 완공되었다. 과거 국왕의 정치적인 행사보다는 외국 귀빈을 맞이하던 접견실로 사용되었다. 라마 7세가 왕정 폐지를 공식적으로 서명한 곳으로 역사적인 의미가 특별한 이곳은 민주혁명 이후 국회의사당으로 사용되었다. 내부에는 순금과 각종 보석으로 만든 작품, 상아 조각품, 등등 말로 설명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하다. 아쉽게도 내부 사진 촬영이 불가하니, 이번 방콕여행에 꼭 들려서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자.

 

  • 관람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두싯 정원)
    오전 10시 ~ 오후 4시/월요일 휴무(아난다 사마콤 왕궁)
  • 입장료: 100바트(비만멕 궁전)
    50바트 (아난다 사마콤 왕궁)

* 엄격한 복장규제가 있으니 입장 전 꼭 확인이 필요하다.

2. 파야타이 궁전

방콕 여행 - 파야타이 궁전

Travel 141가 다음으로 추천하는 궁전은 빅토리 모뉴먼트에서 도보로 이동이 가능할 만큼 가까운 파야타이 궁전이다. 1909년 라마 5세 에 의해 지어진 이 궁전은 네오 고딕과 로마네스크 인테리어가 아름다운 5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다. 이곳은 초기 라마 5세때 건축되기 시작하여 라마 6세 때 완공되었다. 그 이후 라마 7세 부터 이곳은 고급호텔, 방송국, 이발소 등등으로 사용되었다. 파야타이 궁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하나 있다. 정치적, 역사적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두짓타니’ 이다. 이것은 라마 6세가 만들었던 모형 도시의 이름으로, 라마 6세가 영국유학 후 태국의 의회정치와 민주정치를 시뮬레이션하고 귀족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만든 160,000㎡의 모형도시이다. 아쉽게도 지금은 흔적을 찾기 힘들고 모형 건물 몇개만 남아있다. 현재 파야타이 궁전 일부는 관공서, 결혼식장 혹은 행사장으로 공간을 사용하고 있다.

  • 관람시간: 오후 1시~3시(화,목요일) / 오전9시 30분 ~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오후 3시 30분(토,일요일) / 월,수,금요일 휴무

3. 라다완 궁전

방콕 여행 - 라다완 궁전

라다완 궁전의 야경|사진출처: 위키피디아

유코디캄폰 왕자는 1906년에 지어진 100년 역사의 유적지 라다완 궁전을 소유하고 있다. 현재 왕실재산국에 위치하며, 빅토리아 시대와 유럽 내부에서 보이는 서양미를 적절한 조화를 보여준다. 이 100년 된 궁전에서는 이탈리아 빌라도 볼 수 있다.

  • 관람 시간: 오전 8시 30분 ~ 오후 4시 30분(월~금요일)

4. 방쿤프놈 궁전

방콕 여행 - 방쿤프놈 궁전

방콕프놈 궁전의 풍경|사진출처: 위키피디아

방콕 여행을 위한 세번째 추천 왕궁은 20세기 유럽 스타일의 모습을 가진 방쿤프놈 궁전에 방문해보자. 라마 5세 때 지어진 이궁 전은 차오 프라야 강 유역에 위치해 있다. 아마 이곳을 방문한다면 아름다움과 매력에 놀랄 것이다. 바로크 양식의 예술 패턴이 돋보이는 방쿤프놈 궁전의 문들은 정교한 연철과 치장벽토로 아름답게 장식된 기둥으로 제작되었다. 최근에는 태국은행의 감독 아래에
새 단장을 하였다.

  •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12시, 오후 1시 ~ 오후 4시(공휴일 제외)

5. 수안파카드 궁전

방콕 여행 - - 수안파카드 궁전

수안파카드 궁전|사진출처: 위키피디아

Travel 141의 마지막 추천 궁전은 바로 수안파카드 궁전이다. 수안파카드 궁전은 방콕 시내 중심부인 아유타야 거리에 있다. 궁전의 이름’파카드’는 ‘양배추’라는 의미로 양배추밭에 궁전이 지어진 것에서 유래하였다. 1952년 촘폭왕비를 위해 만들어진 영빈관으로 건물은 5개 동에 8개의 하우스와 사원, 갤러리가 있으며 각 하우스에는 악기, 도자기, 크리스탈, 불교미술, 칸차부리 등 아시아 각지에서 수집한 미술품들과 골동품, 왕권을 상징하는 의장 등이 전시되어 있다. 왕족은 그들의 소유물은 국가 유산의 일부라 생각하여 이곳을 대중에게 개방하기로 결정하였다.

  • 관람 시간: 오전 9시 ~ 오후 4시

 

더 많은 태국여행 정보를 원한다면?

  1. 치앙마이 놀거리 – 피로를 한방에 날려 줄 치앙마이 유명 마사지샵 BEST 3
  2. 태국 쇼핑 – 푸켓의 JUNGCEYLON에서 즐기는 즐거운 쇼핑 그리고 다이닝
  3. 태국여행에서 놓치면 절대 안되는 태국 먹거리 – 음식편
  4. 태국 현지에서 맛보는 태국 먹거리 – 간식편
  5. 태국 쇼핑 팁 : 방콕 센트럴 월드에서 50% 할인 혜택 누리며 똑똑하게 쇼핑하기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