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태국 여행 이 처음이라면: “태국에서 할 일 7가지”

태국 여행 에서 할 일은 무궁무진하다. 전세계 사람들이 방문하는 청명한 바다부터 오랜 시간 쌓여온 역사적 문화 유산, 전통 요리,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까지, “미소의 나라” 태국은 신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너무나 할 것이 많은 만큼, 트래블원포원에서 태국이 처음인 여행자들을 위해 “태국에서 할 일 7가지”를 꼽아보았다.

궁전과 사원 투어

태국하면 가장 손꼽히는 문화 유산은 단연 찬란하게 빛나는 태국 궁전과 사원일 것이다. 태국 곳곳에 위치해 있으며, 경배의 장소인만큼 하나같이 관리가 잘 되어 있다. 어느 궁전 또는 사원을 가든 태국 특유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겠지만, 꼭 한 번 쯤 방문해야 할 곳을 꼽자면 방콕의 대궁전(그랜드 팰리스 The Grand Palace)와 왓프라께우(Wat Phra Kaew), 왓포(Wat Pho), 두싯 궁전(Dusit Palace), 그리고 왓아룬(Wat Arun) 등이 있겠다.

 

무에타이 관람

태국 복싱으로도 잘 알려진 무에타이는 태국 전통 무술로, 수백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다. 근거리 격투인 무에타이는 몸 전체를 마치 무기처럼 활용해 태국 현지인들뿐 아니라 세계인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격투기나 운동에 크게 관심이 없던 사람도, 격투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끌어들이는 태국 무에타이. 경기를 실제로 보는 것만큼 태국 여행만의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일도 드물 것이다.

트래블원포원 추천 경기장은 아래에.

Rajadamnern Boxing Stadium

매 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그리고 일요일에는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경기가 있다.

주소: 1 Ratchadamnoen Nok Rd., Pomprab, Pom Prap Sattru Phai Bangkok 10200

전화번호: 02 281 4205

Lumphini Ramintra Boxing Tournament

매 화요일, 금요일은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5시부터 밤 12시 반까지.

주소: Anuradet Bangkhen Bangkok 10220

전화번호: 02 252 8765

Chanel 7 Boxing Stadium

매주 일요일 낮 12시 반부터 새벽 3시까지.

주소: 998/1 Soi Ruamririt (Phaholyothin 18/1) Phaholyothin Rd., Chomphon, Chatuchak, Bangkok 10900

전화번호: 02 495 7777

 

툭툭 타기

오래전부터 거의 모든 태국 여행 가이드북에 “태국에서 꼭 해 볼 것”으로 실려있는 툭툭 타기. 툭툭은 릭쇼를 본 따 만든, 3개의 바퀴가 달린 스쿠터와 자동차의 중간쯤 되는 이동수단이다. 방콕의 지하철 및 지상철인 MRT와 BTS가 생기기 훨씬 이전부터 시민들과 여행객들의 이동을 책임져왔다. 택시도 비교적 저렴하고 지하철도 생겨 이동이 간편해진만큼, 툭툭은 확실히 효율적이진 않을 수 있다. 그러나 태국 여행을 한다면, 꼭 한 번 타보길 추천한다.

 

태국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시간 보내기

태국의 해변은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찾을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백사장에 자리잡고 누워 화창하게 내리쬐는 햇빛 아래에서 푸르고 맑게 빛나는 바다를 즐기고 싶다면, 태국 해변 중 하나를 태국 여행 목록에 넣어보자. 추천 여행지는 피피 섬, 시밀란 섬, 수린 섬, 타차이 섬, 라차 섬, 코창, 카이 섬, 파타야 섬, 후아힌 해변 등이다.

 

코끼리 보호소 방문

코끼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태국인들의 일상에 있던 순한 동물이다. 자연스럽게 태국의 상징이 되었고, 개체수가 많은 만큼 자연스레 보호소도 생기게 되었다. 보호소에서는 방문객들이 아주 가까운 거리에서 코끼리를 만져보거나 먹이를 주거나 목욕을 시켜보는 등의 코스가 인기가 많다. 너무 크고 생소해서 가까이 하기엔 조금 어색하다면, 적당한 거리를 두고 코끼리들의 생활을 관찰하는 것도 가능하다.

 

수상 시장에서 장보기

태국의 해변들만큼이나 관광객이 태국에서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는 바로 깔끔하고 쾌적한 태국 쇼핑몰이다. 하지만 진정한 태국의 문화를 체험해보고 싶다면, 태국 수상 시장을 방문해보자. 가격 흥정도 해 보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도 구입해보고. 수상 시장은 방콕의 담논사두악(Damnoen Saduak) 시장이 가장 유명한데, 그 외에도 짜뚜짝(Chatuchak) 시장, 암파와(Amphawa) 시장, 방남픙(Bang Nam Pheung) 시장, 클롱랏메이옴(Klong Lat Mayom) 시장 등이 있다.

 

태국 여행 의 백미, 태국 현지 음식 먹기

세계 곳곳에 태국 음식점이 없는 곳이 없을만큼 태국 음식은 둘째 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맛있기로 유명하다. 태국 현지에서 먹는 태국 음식은 두말할 것도 없다. 태국 여행이 처음이라면, 세계 각국에 퍼져 “현지화 된” 태국식이 아닌 “진짜 태국 현지 음식”을 먹어보자. 저렴할 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에서 먹던 태국식보다 훨씬 맛있는 풍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똠얌꿍, 팟타이, 파파야 샐러드, 똠카카이, 까오팟, 팟 끄라파오 무쌉 등이 인기 메뉴!

 

더 많은 태국 여행 정보는 아래에서:

  1. [태국 여행] 태국 여행 가이드가 추천하는 푸켓 필수 관광지 TOP 5
  2. [태국 여행] 방콕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길거리 음식 TOP 12
  3. [태국 여행] 방콕의 역사와 심장을 나타내는 방콕의 왕궁들 TOP 5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