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방콕 여행이 처음인 당신을 위한 다섯가지 팁

살면서 꼭 방문해야 할 태국 여행지 중 하나인 방콕은 우리가 가야 할, 해 보아야 할 그리고 먹어야 할 리스트들이 가득한 곳이다. 맛있는 길거리 음식부터 도시의 놀 거리, 화려한 신사와 사원, 끝없는 쇼핑명소까지. 이 아름다운 여행지 방콕을 여행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다. 만약 이번에 첫 인생 방콕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잘 오셨습니다. 방콕 여행이 처음인 당신을 위해 알아야 할 사항들을 Travel 141이 정리하였다.

1. 좋은 지도 준비하기

방콕 여행에서 길을 잃으면 여행 전 준비해온 여행 계획과 일이 틀어질 수 있다.  태국어를 모르는 상태라면 정말이지 대략난감. 길에서 그저 지나가는 한국인을 기다리는 이런 불상사를 막으려면 거리 이름이 영어와 태국어로 표기된 좋은 지도를 준비하자. 이러한 지도만 가지고 있다면 당신의 성공적인 방콕 여행 절반은 성공한 셈!

2. 흥정 그리고 흥정

태국 쇼핑 팁은 바로 ‘흥정’이다. 상품에 바코드나 가격표가 없다면 할 수 있는 만큼 흥정을 해보자. 그러나 흥정 할 때 잊지말아야 할 것은? 바로 해밝은 미소. 흥정과 동시에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아름다운 꽃미소를 보여주자.  앞서말한 바코드나 가격표가 없는 상품을 구매할 시 원래 가격의 10~40% 할인을 요구할 수 있다.  만약 판매자가 제시한 가격이 맘에들지 않는다면 그저 쿨하게 발걸음을 돌리자. 아마 판매자들은 떠나가는 당신을 부르며 원하는 가격에 맞춰주려 할 것이다.

3. 대중교통 BTS와 MRT 이용하기

방콕 여행 - 방콕의 대중교통

빠르고 안정적인 방콕의 BTS와 MRT

방콕의 스카이 트레인 BTSMRT는 매우 안정적인 대중교통으로 이들을 이용하면 시간에 맞춰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태국의 수도인 만큼 방콕은 교통량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에 스카이 트레인, MRT 외에 뚝뚝과 같은 교통수단을 적절하게 사용하여야 길에서 버리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4.여권과 항상 동행하기

방콕 여행 - 여권

태국의 어느곳을 가던지 여권을 소지해야하는 것을 기억하자

태국 여행 시 어디를 갈 때마다 늘 여권 혹은 여권사본을 소지하자. 우리는 언제 공무원이 우리의 신분, 나이, 국적을 확인하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여권을 항상 소지하고 있으면 신상확인에 관련된 문제를 방지할 수 있으니 늘 여권과 함께 여행하는 것을 잊지말자.

5. 미리미리 계획하기

파리나 로마와 같은 곳과 달리 방콕은 걷기 좋은 도시는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방콕 시내를 걷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여행 시작 전 여행루트와 계획을 미리 세워 방콕에서 보내는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사용하는 똑똑한 트래블러가 되자.

태국의 또다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1. 태국 여행 – 치앙마이에서 당신의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지워보자!
  2. 치앙마이 놀거리 – 피로를 한방에 날려 줄 치앙마이 유명 마사지샵 BEST 3
  3. 해변가 레스토랑에서 맛보는 태국 음식과 트로피컬 파라다이스
  4. 태국 쇼핑 – 푸켓의 JUNGCEYLON에서 즐기는 즐거운 쇼핑 그리고 다이닝
  5. 푸켓 여행 – 행복한 여행 경험을 선사해줄 푸켓 호텔 추천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