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대만 온천여행

대만 관광지 – 추운 겨울 몸속까지 녹여줄 따끈따끈 대만 온천여행

센과 치히로 행방불명의 배경인 지우펀, 특이한 모양의 암석들을 볼 수 있는 예류지질공원. 그리고 천등 날리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펀. 이들 모두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대만의 유명 관광지 이다. 하지만 이들 관광지 외에도 대만에는 일본 못지않은 온천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는 사실! 이번 대만 여행코스에는 온천을 추가해보면 어떨까?대만의 온천은 우리가 생각하는 목욕탕(?)의 개념과는 좀 다르다. 그래서 옷을 입지 않은 채로 들어간다 생각했다면 그것은 큰일 날 소리.  대만온천은 대부분 노천온천으로, 다같이 즐기는 스파월드 개념의 온천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수영복과 수영모자를 잊지 않고 꼭꼭 챙기는 센스가 필요! 수영복과 수영모자가 준비되었다면 오들오들 몸이 떨리는 겨울, 대만으로 따끈따끈 온천여행을 떠나보자!

우라이: 볼란도우라이리조트

849번 버스의 종점이기도 한 우라이는 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한적하고 푸근한 시골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우라이는 자연경관이 뛰어나 숲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더 인기를 얻고 있다.  게다가 타이페이에서 볼만한 3대 폭포 중 하나인 우라이 폭포까지 있으니 몸도 풀고 관광도 하기에 제격인 곳이다. 우라이 온천이 다른 온천들과 가장 큰 다른점은 바로 탄산온천이라는 점. 다른 온천들이 유황온천인것에 비해 우라이 온천은 탄산온천이라 피부와 심장병 그리고 신경통에 특히 좋다고 한다. 웬지 겨울만 되면 피부가 간질간질하거나, 관절이 아픈 분들은 어디로?  바로 대만, 우라이로 온천여행을 추천!

우라이 지역에는  특히 많은 리조트와 호텔이 있다. 그 중에서도 볼란도우라이리조트는 유럽식 부티크 스파호텔과 일본식 료칸을 결합한 형태의 리조트이다.  무엇보다 편리한 교통과 프라이빗 룸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어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볼란도우라이리조트에서 뜨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구고 피로를 푸는 상상만해도 행복하지 않은가?


아름다운 바깥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볼란도우라이리조트

신베이터우: 친수노천온천(꽃보다 할배 노천온천)

신베이터우는 꽃보다 할배 대만편에도 나왔었고 미슐랭3스타로 인정받은  관광지 이다.  신베이터우에는 온천 외에도 100년된 목조건물과 초록나무가 잘 어울리는  신베이터우도서관, 온천박물관 그리고 신베이터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지열곡이 있다. (영업시간: 오전9시~오후5시) 고온의 자연 온천수가 용출되는 곳이다. 유황온천인 탓에 가까이 가면 갈수록 익숙한 계란노른자 냄새를 맡을 수도 있다. 물이 너무너무너무 뜨겁다 보니 온천욕은 불가능.  에메랄드색의 물과 자욱한 연기를 보고있으면 마치 산신령이 뿅 하고 등장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퍼블릭한 공간에서 노천온천을 즐기려면 꽃보다 할매에 나왔던 친수노천온천을 추천한다. 한화 약 1500원으로  대만 리얼 노천온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 (잊지말자 수영복!)

  • 위치:  No. 6, Zhongshan Rd, Beitou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12
  • 문의: +886 2 2896 6939
  • 영업시간: 05:30~07:30, 08:00~10:00, 10:30~13:00, 13:30~16:00, 16:30~19:00, 19:30~22:00

그외 저렴한 프라이빗 온천을 원한다면 청황명탕,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깔끔한 시설의 프라이빗 온천을 원한다면 골든핫스프링을 추천한다.

친수노천온천

꽃보다 할배에 나온 친수노천온천

양명산: 티엔라이 리조트 앤 스파

사람이 붐비는 유명 관광지가 아닌 깊고 깊은 산골짜기에 숨어있는 티엔라이 리조트 앤 스파. 이 곳이야 말로 분주하고 정신없는 도시인들에게 신선놀음 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리조트에는 사우나, 혼자 조용히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개인탕, 옷을 벗고 있을 수 있는 탕 등 다양한 온천탕이 준비되어 있다. 유황온천이라 여기저기서 유황 냄새가 난다. 하지만 여행에서 돌아오면 그 유황냄새 마저도 그립지 않을까. 이곳의 유황 온천물로 직접 계란도 삶을 수 있다고 하니 재미도 느끼고 맛있는 계란도 먹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가져보자.

  • 위치: 08 Taiwan New Taipei City, Jinshan District, 重和里名流路1-7號
  • 문의: +886 2 2408 0000
  • 홈페이지: http://www.tienlai.com.tw/en/

티앤라이 리조트 앤 스파

좀 더 나은 대만여행을 위해서는?

  1. 대만 맛집 – 대만 국민 대표음식 우육면 맛집 전격 비교
  2. 대만에서는 무엇을 사야할까? 대만 쇼핑에서 반드시 사야하는 잇템 전격 공개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