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여행

[말레이시아 여행] 매력이 넘치는 역사적인 항구 도시, 말라카로 떠나보자

말레이시아는 아시아의 여러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현대의 감성과 역사적인 문화유산의 아름다움이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는 곳이다.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프르에서 부터 휴양지로 급부상 중인 페낭에 이르기까지 말레이시아  여행  ‘머스트 고 리스트’는 끝이 없다.

말레이시아 여행 -말라카 교회

Travel 141은 이번에 우리에게 좀 생소하지만, 꼭 가보아야 할 말레이시아 여행지 중 하나인 ‘말라카’를 소개하고자 한다. 말라카의 놀라운 매력과 자신만의 특색있는 여행 일정을 준비하기 위한 정보들을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뒤로 가기’ 클릭은 절대 금물! 역사적인 유적지 외에도 말레이시아 전통음식으로 유명한 말레이시아 말라카의 매력에 빠질 준비가 되었다면 지금 Travel 141과 함께 떠나보자.

 

말라카로 이동하기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로 이동하기

말라카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버스와 자동차,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만약 현재 말라카에 거주하고 있다면 도시 곳곳으로 이동이 가능한 현지 교통수단인 인력거를 추천한다.

 

버스

–  쿠알라룸푸르의 난후 타운 역(반다르 타식 셀라탄으로 알려진)에서 버스를 타면 말라카로 이동할 수 있다.

  • 소요 시간: 2~3시간
  • 장점: 여행날짜에 맞춰 저렴한 티켓 구매 가능
  • 단점: 이동시간이 비교적 길기 때문에 버스 터미널로 가는 택시 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함

 

자동차

– 두 번째 옵션은 렌터카를 미리 예약하는 것이다.

  • 소요시간: 자동차로 1.5시간
  • 장점: 빠르고 편리
  • 단점: 버스보다 비교적 높은 가격

 

말라카 여행을 위한 가장 좋은 시기

말라카는 우리나라보다 온도와 습도가 높은 이유로 겨울 여행을 추천한다. (우리나라 기준) 또한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시내 상점들이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주말을 이용해야 좀 더 여유롭게 여행을 할 수 있다. 특히 주말마다 열리는 말라카의 Jonker 야시장에 들려 활기찬 시장의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을 맛볼 기회를 놓치지 말자.

추천 경로

말라카를 탐험하는 것은 말레이시아로 가는 여정을 계획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하다. 말라카는 이곳저곳을 쉽게 돌아다닐 수 있는 적당한 크기의 도시로 따뜻한 기후와 독특한 해양지형 그리고 긴 식민지 역사로부터 내려온 문화적 볼거리가 풍부하다.

스마트한 말라카 여행을 위한 TRAVEL 141의 추천 여행 경로:

Sanbao Temple – Malacca – Chicken Street – Holland Red House – Red House – San Diego Old Town Gate – St. Paul’s Church – Malacca Palace

말라카 명소

포 산 텡 사원 (Poh San Teng temple)

말레이시아 여행 - 포 산 텡 사원

말라카의 포 산 텡 사원

말라카의 명소 중 하나인 포 산 텡 사원은 500년 전 중국과 말레이시아 간의 친선교류가 열렸던 곳이다. 이 성전은 1795년에 지어졌으며 쳉호 제독에게 헌정되었다. 성전 내부에서는 다보 공과 콴 인의 이미지를 구경할 수 있다.

스타더이스 (Stadthuys)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스타더이스

말라카에서 가장 오래된 네덜란드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스타더이스

스타더이스는 과거 식민지 시대의 역사적인 건물로 말라카의 가장 오래된 네덜란드 건축 양식을 보여주는 건물로 네덜란드 어로 ‘시청’을 의미한다.  1650년, 네덜란드인에 의해 세워졌다. 초기엔 식민지 총독과 부총독의 사무실로 쓰였으나 말라카 지배권을 영국이 차지한 후에는 학교로 이용되었다. 오늘날 스타더이스에는 역사 박물관, 민족학 박물관, 문학 박물관 등 세 개의 박물관이 입주해 있다.

  • 개장 시간: 오전 7시-오후 5시
  • 가는 방법: 말라카 시내의 택시 이용

말라카 강 (Malacca River)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 말라카 강

말라카 강을 따라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

말라카 사이를 흐르는 강 말라카 강 주변으론 호텔, 카페, 바 그리고 고풍스러운 가옥이 즐비해 있다. 카페를 따라 걷다 보면 볼 수 있는 전통가옥과 벽화, 노천카페 덕분에 이국적인 분위기에 흠뻑 젖을 수 있다. 배를 타고 말라카 강을 구경해 보자. 시간이 멈춘 것만 같은 도시 말라카를 가장 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개장 시간: 오전 7시-오후 5시
  • 가는 방법: 말라카 시내의 택시 이용

 파모사 산티아고 요새 (A Famosa)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 파모사 산티아고 요새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유로피안 구조의 건축물인 파모사 산티아고 요새

파모사 산티아고 요새는 포르투갈 성으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유로피안 구조의 건축물이다. 파모사는 1511년 파모사에 의해 세워진 성채로 ‘뽀르타네 산티아고(Porta de santiago)’라고도 불린다. 네덜란드 침략 당시 심하게 파손되었으나 1808년 래플즈 경이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하였다.

  • 개장시간: 오전 7시-오후 7시가는 방법: 스타더이스에서 도보로 10분

말라카 술탄 왕궁 박물관(Melaka Sultanate Palace Museum)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 말라카 술탄 왕궁 박물관

말레이시아 전통 건축 양식을 볼 수 있는 말라카 술탄 왕궁 박물관

1958년에 건축된 말라카 술탄 왕궁 박물관은 전통적인 재료와 기법을 사용하여 지어진 건축물이다. 과거 술탄이 살던 왕궁을 복원한 곳이다.
1459년에 건축된 본래의 궁전은 정교한 목조 기둥, 구리와 아연으로 만든 지붕 그리고 쇠못 대신 나무못을 이용한 말레이시아의 전통 건축양식에 의해 지어졌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술탄이 왕좌에 앉은 지 1년 후 번개에 의해 파괴되었으나 최근에 1456년~1477년까지 말라카를 지배했던 만수르 샤 당시의 기록을 바탕으로 복제되었다.

  • 개장시간: 오전 7시-오후 5시
  • 가는 방법: 스타더이스에서 도보로 20분

말라카 음식

말레이시아 여행 - 말라카 - 말라카 음식

존커 스트리트에서 말레이시아 전통 요리를 맛보자

스타더이스에서 도보로 10분거리에 위치한 말라카의 유명한 음식 거리인 존커 스트리트를 방문해 보자. 이곳에서 꼭 맛보아야 할 음식은 바로 말레이시아 전통 음식인 치킨라이스이다. 말라카의 전통 요리이 치킨라이스는 손으로 작게 빚은 동글동글한 주먹밥 형태로 어디에서나  편하게 맛볼 수 있다.  우리나라 백숙의 찹쌀을 연상시키는 맛으로 소스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존커 스트리트에선 맛있는 말라카의 요리 외에도 골동품, 수집품, 예술작품 및 공예품 등 다양한 물건을 쇼핑할 수 있다.

 

말라카에 마음이 완전히 사로잡힌 당신! 깊은 역사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도시 ‘말라카’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말레이시아 여행 계획하는 건 어떨까?

Travel 141과 함께 동남아시아의 다른 나라를 여행해 보자!

  1.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은 현지 유명 맛집 추천- 홍콩편
  2. 만족도 100%를 자랑하는 싱가포르 뷔페 레스토랑 TOP 3
  3. 방콕 여행이 처음인 당신을 위한 다섯가지 팁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