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말레이시아 섬 - 팡코르섬

[말레이시아 여행] 모두가 인정한 아름다운 말레이시아 섬 BEST 10

말레이시아 여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이다. 하지만 수도를 제외하고 동남아시아 여행에서 강력 추천 하는곳은 바로 아름다운 말레이시아 섬이다. 눈부시게 아름다운, 당신의 휴가를 완벽하게 만들어 줄 말레이시아 섬 BES T10을 Travel 141이 선정하였다.

1. 풀라우 쁘렌띠안 (Pulau Perhentian)

말레이시아 섬 - 풀라우 쁘렌띠안
도시 생활에서 잠시 벗어나 쉴 수 있는 최적의 휴가가 될 풀라우 쁘렌띠안. 이곳은 말레이시아 반도 북동부의 해안에 위치하며, 맑고 푸르른 물로 둘러싸여 있다. 쁘렌띠안에서는 수영, 다이빙, 바닷속 다양한 물고기를 눈앞에서 구경할 수 있는 스노클링과 같은 수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수중 액티비티를 충분히 즐기고 난 다음엔 해변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해보자. 말레이시아의 매력에 한 번 더 깊게 빠질 것이다.

2. 티오만 섬 (Tioman Island)

말레이시아 섬 - 티오만섬
두번째로 Travel 141이 추천하는 말레이시아 해변은 배(과일) 모양의 티오만섬이다. 고운 모래의 백사장, 아름다운 산호초 그리고 열대지방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그림 같은 폭포는 이 섬의 가장 큰 자랑거리이다. 티오만섬의 아름다움은 1958년 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1970년대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지금까지도 티오만섬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지금까지 그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3. 랑카위섬 (Langkawi Island)
말레이시아 섬 - 랑카위섬

말레이시아와 태국 국경 근처에는 전설의 말레이시아 섬, 랑카위가 있다. 이 랑카위섬의 전설은 1819년부터 시작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랑카위에 살던 마수리라는 이름의 여자는 부정(不貞)이란 누명을 쓰고 죽게된다. 그녀가 죽은 후 그녀의 저주 탓인지 랑카위는 당시 기아로 많은 사람이 죽어갔던 태국으로부터 침략을 받게 되었다. 그 후 1986년, 마하티르 모하메드 총리는 랑카위 섬을 ‘리조트 섬’으로 탈바꿈시켰고 이 지역을 면세 지역으로 선포하였다. 더이상 랑카위섬은 저주의 섬이 아니다. 초 호화 리조트와 호텔, 골프장 그리고 아름다운 매력으로 가득 찬 매력적인 말레이시아의 섬 중 하나로 전 세계 관광객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다.

4. 페낭(Penang Island)

말레이시아 섬 - 페낭
해상 무역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치하며 ‘동양의 진주’로 알려진 페낭. 우리나라 관광객에게 가장 잘 알려진 말레이시아 섬이다. 페낭에는 다양한 말레이시아 문화유적이 있어 볼거리가 다양하며 또한 전통 말레이시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 많아 매년 많은 한국 관광객이 찾고 있다. CNN은 ‘2017년 세계 최고의 여행지 17’ 중 한 곳으로 페낭을 선정하였다.

5. 라부안 (Labuan)

말레이시아 섬 - 라부안섬
사라와 사라왁 사이에 자리 잡은 라부안은 말레이시아 연방 정부의 영토에 있는 라부안. (다른 두 곳은 쿠알라 룸푸르와 푸트라자야). 이곳은 국제 해상 금융 센터로서 말레이시아 정부는 라부안을 미래 세계 주요 금융 중심지 중 하나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사업상의 이유를 떠나 우리가 라부안에 꼭 방문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난파선 다이빙’ 때문이다. 과거 수많은 선박이 라부안 해역에 가라앉았고 현재는 이 가라앉은 선박들을 보기 위해 많은 다이버들이 찾고 있다.

6. 라양라양섬 (Layang Layang)
말레이시아 섬 - 라양라양섬

‘제비 암초’로 알려진 섬 라양라양은 말레이시아 사바 해안에서 북서쪽으로 300km 떨어진 곳에 있다. 이 섬은 원래 코랄 리프에 의해 형성된 환초 위에 건설된 인공섬으로 원래 말레이시아 해군기지가 있던 곳이다. 라양라양은 숨이 멎을 만큼 아름다운 수중 속 풍경과 드라마틱하게 떨어지는 수중절벽 그리고 다양한 어종분포 덕분에 ‘세계에서 아름다운 다이빙 휴양지 중 하나로 평가된다. 특히 라양라양에선 모든 다이버의 꿈이라 할 수 있는 귀상어를 직접 만날 수도 있다. 코나키나발루 에서 비행기를 타면 쉽게 라양라양으로 이동할 수 있다.

7. 시파단 섬(Sipadan Island)
말레이시아 섬 - 시파단섬
시파단은 사바의 동쪽 해안에 있는 섬이다. 특히 눈부시게 아름다운 해변과 아름다운 수중 세계를 경험하기 위해 많은 다이버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다이빙 애호가들에겐 가장 이상적인 휴양지로서, 세계에서 가장 신성한 수중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본거지이기도 하다.

8. 르당 섬(Redang Island)
말레이시아 섬 - 르당섬

르당의 풍부한 해양 생물 덕분에 이곳엔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르당은 말레이시아 반도에서 가장 큰 말레이시아 섬 중 하나이다. 르당의 3000종의 물고기와 500개 이상의 산호초를 보기위해 전 세계의 다이빙 애호가들이 이곳으로 모인다.

 

9. 라와섬 (Rawa Island)

말레이시아 섬 - 라와섬
말레이시아 섬이지만 싱가포르에서 더 가까운 라와섬. 라와섬은 싱가포르에서 자동차로 약 두시간 정도, 그 후 배로 2~3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다. 이곳은 아직 때 묻지 않은 순수한 해변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조용하고 한적한 열대지방에서 휴식을 원하는 이들에겐 완벽한 휴양지가 바로 라와섬이 아닐까. 이외에도 라와섬에서는 직접 노를 저으며 경치를 감상할수있는 카야킹과 하이킹과 같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10. 팡코르 섬(Pangkor Island)

말레이시아 섬 - 팡코르섬

우리에게 아직 페낭과 랑카위만큼 알려지지 않은 팡코르 섬은 독특한 매력이 있는 말레이시아 섬 휴양지 중 하나이다. 수중 액티비티 외에도 네덜란드 요새, 타이거 락, 중국의 만리장성을 연상케 하는 푸린콩 사원 등과 같은 수많은 명소를 구경할 수 있다. 아름다운 말레이시아 섬 여행 계획은  Travel 141이 준비한 정보와 함께 알차게 준비해 보자.

 

또 다른 동남아시아 여행정보는?

  1. 태국의 자연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방콕 근교 여행, 어디로 떠나볼까?
  2. 치앙마이 놀거리 – 피로를 한방에 날려 줄 치앙마이 유명 마사지샵 BEST 3
  3. 태국 쇼핑 – 푸켓의 JUNGCEYLON에서 즐기는 즐거운 쇼핑 그리고 다이닝

Comments are closed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