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홍콩 볼거리-홍콩야경

홍콩 볼거리- 화려한 홍콩 야경, 어디서 보면 좋을까?

홍콩의 먹거리로 입이 호강했다면 이번에는 눈이 호강할 차례이다. 어떻게? 바로 홍콩야경으로 말이다. 홍콩야경은 홍콩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너무나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좁은 땅 위에 빽빽하게 들어선 고층건물의 불빛들이 만들어 내는 화려함. 홍콩 여행 중 이 아름다운 볼거리 를 놓친다면 한국에 돌아와서 이불킥을 할 수도. 그렇다면 과연 어디로 가야 좀 더  특별하게 홍콩 야경을 즐길 수 있을까? Travel 141과 함께 그 곳으로 함께 가보자.

 

빅토리아 하버: 심포니오브 라이트

어둠이 내려앉은 홍콩의 밤, 높은 빌딩에서 나오는 화려한 불빛은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심포니오브라이트는 빅토리아 하버 근처에서 44개의 건물이 참여하는 레이저 쇼이다.  44개 건물들이 쏘아 올리는 레이저가 만들어내는 화려함과 웅장함은 우리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심포니오브라이트를 보기 위해 빅토리아 하버를 따라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그렇기 때문에 자칫하면 앞사람의 뒤통수만 구경하다 올수 있다.  쇼가 시작하기 전 미리 자리를 잡는 것을 추천. 특히 침사추이 시계 탑 앞에 마련된 전망대의 2층이 가장 잘 보이는 명당이니 기억해 두자.  더 자세한 정보는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가는 방법: 스타페리 이용(구룡반도-홍콩섬), 약 8분소요
  • 시간: 매일 저녁8시 부터 약 15분간 진행
홍콩 볼거리-홍콩야경-심포니오브라이트

홍콩 야경의 꽃, 심포니오브라이트

1881 헤리티지

심포니오브라이트를 봤다면 이제는 그 근처 1881 해리티지로 이동해보자. 1881헤리티지는 침사추이 시계탑에 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1881헤리티지는 과거 홍콩 해경본부로 사용 되었으나 현재는  쇼핑몰로 사용 중이다. 유럽풍 건축스타일의 건물 덕분에 마치 이곳에 있으면 잠시나마 홍콩이 아닌 유럽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낮보다는 밤에 더  볼거리 가 많고 아름답다 소문난 1881헤리티지. 그래서인지 낮보다 밤이 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기 위해 모인다. 이 곳이야말로 프로필 사진을 건지기에 딱 좋은 곳일지도!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평소보다 더 화려한 1881 헤리티지를 볼 수 있다니, 이 시즌에 맞춰서 들리는 것도 좋을 듯.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면 여기로.

홍콩 볼거리-홍콩야경-1881헤리티지

낮보다 밤이 더 화려하고 아름다운 1881헤리티지

빅토리아피크

마지막으로 홍콩 야경의 정점을  빅토리아피크에서 찍어보자.  홍콩에서 가장 높인 타이핑 산 중턱에 위치한 빅토리아피크. 이곳에선 홍콩의 시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홍콩의 여행객들이 꾸준이 찾고있는 곳이다.물론 낮에 내려다보는 홍콩의 모습도 훌륭하지만 역시 홍콩의 볼거리 베스트는 야경이 아닌가. 어두움 밤 빅토리아피크에서 바라본 홍콩의 모습은 마치 광활한 우주의 반짝이는 별들처럼 보이기도 한다.  빅토리아피크에 가기 위해서는 센트럴역 근처에서 버스를 타는 방법과 피크트램을 타는 방법이 있다. 많은 사람들이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언덕을 오르는 노면 전차, 피크트램을 이용한다. 탑승 시간은 10분이 채 되지않아 매우 짧은 편이지만 워낙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관계로 대기시간이 길 수도 있다. 빅토리아 피크의 대표 건축물인 피크타워에는 복합쇼핑몰이 있으며 스카이테라스에 올라가면드디어 고대하던 홍콩의 전경을 360도까지 내려다 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빅토리아하버의 심포니오브라이트까지 감상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상상 그 이상의 멋진 홍콩 야경을 기대해보자.

  • 가능방법 : 피크트램, 버스(센트럴역 J2출구 근처 버스장_15번 버스, 홍콩 센트럴 PIER 5,6번_15번버스(약 30분 소요)
  • 이용 시간(스카이테라스): 주중_오전10시~오후11시 / 주말_오전8시~오후11시
  • 팁:  트램+스카이테라스 입장권을 한국에서 미리 구매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

좀 더 즐겨보자, 홍콩!

  1. 홍콩 맛집-한번쯤은 꼭 가야봐야 할 셩완 센트럴 맛집4 추천
  2. 홍콩 관광지 가볼만한곳 BEST 5 – 여기만 다녀오면 홍콩여행 클리어

 

홍콩에 대해 더 알고싶은 것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Comments are closed here.